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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는 ai인가? 인공지능(AI)으로 점프하는 회사가치!

민투더박 2024. 3. 31.

작년 2023년은 챗GPT를 빼고는 이야기할 수 없을 만큼 혁신적으로 다가온 한 해였습니다.

챗GPT를 필두로 하여 다양한 인공지능이 개발이 되고, 다양한 업계와 회사에서 0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체 APP이나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1. 다양한 인공지능(AI) 탑재 제품 출시

다양한 기업들이 자사 제품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삼성, LG 가전을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똑똑한 AI 가전기기를 출시하고 있는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LG는 최근 들어 인공지능 분야에 경영진이 직접 PT를 할 정도로 애정을 가지고 몰두하고 있으며,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불경기 시대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신사업에 진입하기 위해 노력들을 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그 와중에 눈에 띄는 기업들이 통신사들입니다.

2. 통신사의 인공지능

국내 이통 3사 SKT, KT, LG U+도 인공지능에 대해서 진심으로 회사의 모든 것을 걸고 개발하고 홍보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통신사들은 각 그룹사의 캐시카우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왔고, 높은 배당주들이 중심이라는 것을 다들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인공지능 신사업으로 새로운 성장의 동력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입니다.

SKT의 에이닷이라는 인공지능에 엄청난 광고비를 들이고 있는데, 40년이나 된 이통사가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장동력을 통해 주가 상승도 견인하고 있다는 것을 실제 주가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얼마 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에서도 인공지능이 핵심으로 이야기되었을 만큼 많은 통신사나 통신 기기를 만드는 회사에서 지속적으로 인공지능에 관심을 가질 것이고, 우리도 장기적인 관점으로 볼 때 인공지능 분야에 투자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해외의 인공지능 개발 (애플)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개발이 핫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앞으로 관심이 되는 기업은 역시나 애플입니다. 애플은 Siri라는 인공지능을 가장 먼저 출시를 하였을 만큼 혁신의 아이콘인 회사입니다. 최근 들어 신제품 출시 등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혁신과 거리가 멀어지고 있지만 팀 쿡의 진두지휘 아래 혁신적이고 모두가 열광할만한 인공지능을 출시하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최근 들어 아이패드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4%가량 감소하였는데, 이러한 경영환경 속에서 AI 서버 구매 등의 행보를 보이는 것으로 보아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인공지능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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